세상속 이야기

방탄소년단(BTS)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최단시간 유튜브 1억뷰 돌파

Chris7 2019. 4. 26. 08:00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37시간 37분 만인 지난 14일 오전 7시 37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겨 세계 최단 신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앞서 1억뷰 최단 기록은 한국의 걸그룹인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였습니다. 지난 5일 공개된 '킬 디스 러브'는 62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 화려한 색감의 영상미로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켰습니다. 피처링에 참여한 팝스타 할시는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했으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이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4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냈습니다.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차트(4월 12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새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글로벌 톱 200' 4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에서는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 '소우주'(Mikrokosmos) 14위,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 17위, '홈'(HOME) 19위, '디오니소스'(Dionysus) 22위, '자메 뷔'(Jamais Vu) 24위, '페르소나' 39위를 기록하며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아울러 국가 및 지역별 '톱 200'에서도 미국과 영국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미국 4위, 영국 24위에 올랐으며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인도, 루마니아,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오후 6시 앨범을 공개해 세계 86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NBC 방송의 간판 코미디쇼인 ‘SNL,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새 앨범의 복귀 무대를 펼쳤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13일 생방송 된 SNL에서 방탄소년단은 영화 '라라랜드'의 여주인공으로 유명한 영화배우 엠마 스톤의 소개를 받으며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이날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페르소나'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열창했고 관객들의 환호가 이어졌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 정규 3집으로 컴백할 때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 데 이어 다시 새 앨범 공개 장소로 미국을 선택해 글로벌 아이돌의 위엄을 떨쳤습니다. 방탄소년단은 SNL 출연을 비롯해 미국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뒤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기자간담회도 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