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속 이야기

'에이핑크' 정은지, 기대되는 솔로데뷔

Chris7 2016. 4. 17. 10:30

4월 싱그러운 봄을 맞아 꽃처럼 화사한 외모와 뛰어난 재능을 가진 걸그룹 출신 여가수들이 연이어 솔로 앨범 발표를 예고하고 있어 그 결과에 관심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남성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만큼 반응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전망입니다. 시크릿의 전효성이 이미 활발하게 솔로활동을 시작했고 소녀시대의 티파니도 곧 솔로데뷔를 앞뒀습니다. 그리고 또 한명의 기대되는 솔로데뷔가 있으니 바로 걸그룹 에이핑크의 정은지입니다.



정은지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솔로 앨범을 발표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3분여의 무대를 채울 수 있는 무대 장악력, 후렴구와 클라이막스도 소화할 수 있는 가창력, 그리고 혼자서도 팬들과 대중을 설득할 수 있는 인기와 인지도 등 여러 요소가 뒷받침돼야 합니다. 많은 아이돌이 솔로 앨범을 발표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음악적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솔로 유망주들도 많습니다. 솔로활동이 기대되는 아이돌 멤버들 중 하나가 바로 에이핑크의 메인보컬 정은지입니다.


정은지가 메인보컬로 활동 중인 에이핑크는 2011년 데뷔한 걸그룹 입니다. 에이핑크는 ‘노노노(NoNoNo)’, ‘미스터츄(Mr.Chu)’, ‘러브(Luv)’, ‘리멤버(Remember)’등의 연타석 히트로 정상급 위치에 선 ‘청순돌’의 대명사입니다. 그 중심에 노래의 절정을 책임지는 정은지가 있습니다.





눈웃음과 시원한 미소가 매력적인 정은지가 4월 솔로 데뷔를 앞뒀습니다. 정은지의 솔로 데뷔는 오히려 늦은 감이 있습니다. 그는 그동안 각종 음악 예능프로그램에서 그 가창력을 인정받아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MBC '일밤-복면가왕'에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로 출연해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선보이며 연예인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정은지는 재능이 너무 많아 솔로 데뷔가 늦어진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응답하라 1997'과 '트로트의 연인' 등에 주인공으로 출연할 만큼 아이돌 가운데 연기를 매우 잘하는 가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지난해 11월 솔로 데뷔를 준비하다가 갑자기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 주인공에 캐스팅 되며 데뷔시기를 늦춰야 했던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정은지는 싱어로서 모든 것을 갖췄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창력, 음색, 비주얼 등 부족한 곳이 없습니다. 걸그룹 멤버로서도 갖출 수 있는 미덕을 모두 겸비했습니다. 특히 걸그룹 멤버로서는 보기 힘든 풍성한 성량과 감정 표현은 정은지의 주특기라 할 수 있습니다. 청순함을 표현해야 하는 에이핑크 노래에서는 예쁘고 부드러운 정은지의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지만, 솔로 무대가 주어지면 공간을 꽉 채우는 정은지의 마법이 시작됩니다. 목소리의 강약조절만으로도 노래의 기승전결을 표현하는 그입니다. 3분여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로 여운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솔로로서 정은지의 힘은 이미 높은 인지도를 쌓았다는 점입니다. ‘응답하라 1997’, ‘발칙하게 고고’로 ‘연기 잘하는 아이돌’로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거기다 허각과 부른 스페셜 콜라보 싱글 ‘짧은 머리’, ‘이제 그만 싸우자’ 등이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면서 음원파워도 과시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자신의 자작곡 ‘새끼손가락’도 발표했습니다. 보컬리스트로서의 능력, 뮤지션의 면모, 연기돌로서 장외 흥행까지 모두 가졌습니다. 이제 솔로 앨범만 발표하면 되는 것입니다. 정은지가 추구하는 음악을 듣고 싶은 이유 입니다.


정은지는 오는 18일 첫 미니앨범 '드림'(Dream)을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합니다. 앨범 타이틀곡에 직접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에이핑크가 아닌 싱어송라이터 정은지로서의 변신을 예고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복면가왕'에서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로 출연한 그의 모습에 큰 감응을 받았던 터라 그의 솔로데뷔가 반갑게 다가옵니다. 단순히 고운목소리로 넓은 음역 대를 오가며 귀만 즐겁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20대 싱어라고 하기엔 너무나 풍부한 감성으로 가슴속 깊은 곳까지 터치하는 그의 목소리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여러 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해 온 정은지가 솔로 가수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